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스타코덱 정보. 통합코덱 스타코덱 다운로드

잊어버린 과거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코덱인 스타코덱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운로드르 받아봅시다.

 

 

 

 

 

 

스타코덱 제작자의 한마디

"정말 안정적이고 유용한 코덱팩을 만들기 위한 스타코덱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꼭 필요한 최고의 코덱 만을 엄선해서 코덱팩으로 만들겠습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알찬 코덱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스타코덱의 라이선

스타코덱은 배포와 사용에 있어서 아래의 라이센스 조항을 따릅니다.

 

1. 스타코덱은 누구나 자유롭게 복제하고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2. 재배포할 경우 배포물은 원본에서 변경이 없어야 하며 반드시 스타코덱이라는 명칭과 버전을 표시해야 합니다.

3. 스타코덱은 사용에 제한이 없으며 회사, 가정, 공공장소 등 어느 곳에나 자유로운 설치가 가능합니다.

4. 스타코덱은 스타코덱에 포함된 각각의 코덱에 대한 저작권이 없습니다.

5. 스타코덱의 사용으로 인한 문제나 피해(데이터 손실, 서비스 중단, 금전적인 손해 등을 포함하는)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스타코덱 설치 과정의 제작 지원 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폰서 프로그램의 설치, 바탕화면 바로가기의 설치 및 스폰서 홈페이지로 시작페이지의 변경 등에 동의합니다.

요약하자면 스타코덱은 프리웨어라는 이야기라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스타코덱 자주하는질문

 

1. 동영상 재생이 안 돼요, 코덱이 없다고 나와요.

실제 코덱이 지원이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코덱이나 통합코덱을 설치하면서 설정값에 오류가 있어서 재생이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경우 스타코덱을 포함한 설치된 모든 코덱과 통합코덱을 제거하신 후 스타코덱을 다시 설치해보세요.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의 정확한 원인은 동영상 파일에 대한 정보를 올려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KMP의 경우 바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의 경우 에러창에서 상세정보 버튼을 누르시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Windows Media Player를 사용하시거나 다른 플레이어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 페이지의 MediaInfo로 정보를 올려주세요. http://www.starcodec.com/bbs/view.php?id=tnt&no=5


2. 소리가 안 나와요.
3. 영상이 안 나와요.
4. 특정 프로그램에서 코덱이 없다고 나오거나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5. 스타코덱을 설치했어요. 어떻게 실행하나요?
6. 스타코덱 새 버전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이전 버전을 삭제하고 설치해야 하나요?

 

이 있습니다. 위에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보시면 좋을 것을 파단됩니다.

 

 

 

스타코덱 설치법

설치법을 이미지와함께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치한다면 이렇게 권장하는 방식으로 체크를 하신 뒤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후 스타코덱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마다 설정이 필요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링크] 팟플레이어[링크] 그리고 KMP[링크]는 링크를 타고가시면 스타코덱에 맞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타코덱의 주요기능

비디오 코덱: DivX, XviD, H.264/AVC, MPEG-4, MPEG-1, MPEG-2, MJPEG, WebM...
오디오 코덱: MP3, OGG, AC3, DTS, AAC, FLAC...
기타: 자막 지원, AVI/MP4/MKV/MOV/FLV/RM 지원, FourCC 체인저, MediaInfo...

 

 


 

 

주의사항

시스템이 이미 다른 코덱팩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충돌이 일어날 수 있으니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코덱팩을 삭제하신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형태는 가급적 기본을 선택한 후 자신이 필요한 코덱을 추가 선택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설치를 할 경우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되어 충돌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스타코덱의 다운로드

이제 그럼 스타코덱을 다운로드 해봅시다.

(제작자 曰 : PC 사양이 낮은 분이나 MPEG-4(DivX)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최소한의 코덱만 설치하고 싶으신 분은 라이트 버전을 설치하세요. )

다운로드 1 : 네이버자료실[링크]

다운로드 2 : 스타코덱 자료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