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통합 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오피스 뷰어 정보

잊어버린 과거

오피스 뷰어는 오피스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해당 오피스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은 엑셀 뷰어, 워드 뷰어, 파워포인트 뷰어, doc 뷰어 등으로 나누어진 프로그램도 있는데, 아무래도 그것 보다는 모든 뷰어를 통합해놓은 통합 오피스 뷰어가 더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는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제품과 ms 오피스 제품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컴 오피스 뷰어는 프리웨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란?

한컴 오피스 뷰어 SE는 (주)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한/글, 한/셀, 한/쇼 전용 뷰어를 통합한 전용 오피스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 SE를 이용하면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한/글, 한/셀, 한/쇼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 이용시 주의할 점 몇 가지

[한컴 오피스 뷰어 SE 사용권 안내]

한컴 오피스 뷰어 SE는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나, 아래와 같은 경우 한글과컴퓨터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가. 한컴 오피스 뷰어 SE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고객이나, 단체고객의 경우
 나. 한컴 오피스 뷰어 SE를 다른 소프트웨어와 함께 배포하고자 할 경우
 다. 한컴 오피스 뷰어 SE를 다른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로 포함하고자 할 경우
 라. 한컴 오피스 뷰어 SE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여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고자 할 경우

 

 

[한컴 오피스 뷰어 SE 사용권 안내]

한컴 오피스 뷰어 SE에 포함된 모든 프로그램과 부속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주)한글과컴퓨터가 가지고 있으며,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 국제 저작권 조약으로 보호받습니다.


(주)한글과컴퓨터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부속된 자료 파일이나 문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형 및 복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한글과컴퓨터는 이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기능이 고객의 특정 목적에 적합할 것이라는 보증은 하지 않으며, 이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인해 초래된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Windows Installer 에 대한 모든 권리는 Microsoft Corporation 에 있습니다.
 - OpenXML/ODF Translator Team (Http://odf-converter.sourceforge.net/index.html) 의 ODF Converter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2.0 에 대한 모든 권리는 Microsoft Corporation 에 있습니다.
 - JScript 5.6 에 대한 모든 권리는 Microsoft Corporation 에 있습니다.
 - Naver N 드라이브 연동에 있어서는 Poco C++ Library를 사용하였으며, 해당 라이브러리는 BSL1.0(Boost Software License 1.0)을 준수합니다.

 

 

[오피스 뷰어 설치 및 사용 환경 안내] 

사용자 PC 언어 환경에 따라 국문/영문 인스톨러가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파일 불러오기 창에서 인터넷폴더 연결 시 웹브라우저는 IE5.0 이하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요약하자면, 낮은 버전에는 잘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며 순수하게 개인 오피스 뷰어 사용자 이외에는 지켜야 할 사항이 있을 수 있다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 FAQ

[한/글 2004]에서 배포용 문서로 저장된 파일을 오피스 뷰어에서 볼 수 있는지요?

현재 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고 있는 한/글 뷰어 2007는 [한/글 2004]의 배포용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공되었던[한/글 뷰어 2007]가 설치 되어있을 경우 삭제하고 다시 다운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 뷰어를 설치한 후로 인터넷을 실행하면 무조건 daum.net이 실행됩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daum 바로가기 패키지'가 함께 설치되어 집니다.
'daum 바로가기 패키지'가 설치되면 컴퓨터 바탕 화면에 IE와 동일한 아이콘 모양으로 daum 바로가기 추가로 생기고,[빠른 실행]에는 기존 IE는 사라지고 daum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이로 인해 인터넷을 실행하면 무조건 daum.net으로 접속이 되는데 인터넷을 실행할 때 기본값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인터넷 옵션]의 [홈 페이지] 값을 변경합니다.

 


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MS 오피스 프로그램도 뷰어에서 열립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07]을 설치할 때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이때 한/글, 넥셀, 슬라이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에 대한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 현재 PC에 연결프로그램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항목은 연결 프로그램 설정을 뷰어로 지정이 되고, 나머지 항목들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C에 MS 오피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엑셀, 파워포인트는 사용자가 판단해서 체크 할 수 있습니다. 뷰어를 설치함으로써 연결 프로그램이 변경되거나 뷰어를 삭제해도 연결 프로그램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예시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1. 작성된 엑셀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2. 빠른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프로그램 선택]을 선택
3. 프로그램 중에 ‘엑셀’선택
4. 하단의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 체크
5. "확인"버튼 클릭

 

 

 

 

 

ps. 사진제공 이쁜별님블로그 


 

 

한컴 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이제 엑셀뷰어, 워드뷰어, 파워포인트 뷰어, doc 뷰어, 한글뷰어의 ms 오피스용과 한글 오피스용 모두가 통합되어있는 한컴 오피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오피스 뷰어 다운로드를 위한 링크를 몇가지 준비했습니다.

다운로드 1 : 오피스 뷰어 네이버 자료실[링크]

다운로드 2 : 오피스 뷰어 한글과컴퓨터 자료실[링크]

다운로드 3 : 오피스 뷰어 유틸탑 자료실[링크]

▶▷▷ 다른 오피스 뷰어 구경하기[링크]

▷ 한글과 컴퓨터에서 한컴 오피스 뷰어 정보 보다 자세히 얻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