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과제]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채팅 및 파일전송 소프트웨어(C, TCP, Thread)

잊어버린 과거

기억에는 분명 텀프로젝트였지만, 내가 전체 텀 프로젝트 진행의 90% 이상(소스코드 100%) 을 했으므로 자의로 올려본다. 물론 학번 정도는 가려본다. 스트레스는 많이 받았으나 배운건 많았다. 이거 했던 때가 처음으로 평점 4.5를 맞아봤던 학기였던 것 같다.

 

소개를 하자면 음.. 기능은 채팅과 파일전송이 가능하다. 파일전송은 이진수로 오픈해서 전송하는 형식이라 어떤 파일 형식도 전송이 가능했던가.. 그랬던 것 같다.

 

개발과 관련된 키워드는 C 언어, 멀티쓰레드, 리눅스 환경 정도.

 

마찬가지로 지금보면 소스 라인도 얼마 안되고 참 별거 아닌데, 배울 당시에는 얼마나 고생했던지 모른다. 사실 이 프로젝트 때문에 C언어와 네트워크를 싫어하게되었다. 이렇게 예상못할 오류들이 많이 일어날 줄이야.. 지금이야 머 다 지난일들이니까 그러려니 한다.

 

 

 

 

 

 

참 이상하다.. 내가 모르는 한글파일의 숨겨진 기능이 적용되어있나보다. 한글 파일에서 복사한 내용은 해당 문서 내에서만 쓸 수 있다. 다른 곳에 붙여넣기가 안된다. 그래서 그냥 다운로드 파일을 올려본다.

 

텀 프로젝트 최초로 제안서 만들어라 뭐해라.. 하면서 제일 귀찮게만 했던 과제다. 실제 졸업작품 제작시와 흡사하긴한데 졸업작품 제작은 이 것 보다 더 복잡한 단계를 거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