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쇼핑몰 손님들의 위치를 추적하는 이유는?

잊어버린 과거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도한다고 합니다.
쇼핑몰에서 손님들의 동선을 모두 기록해두는 것이지요.
이유는 동선을 고려하여 제품들의 진열, 광고의 설치, 고객들의 관심도 같은것을 체크할 수 있으니까요.

예전같으면 CCTV같은 것을 사용하여 동선 맵을 만들거나 그랬다고 합니다.
그 남녀간의 쇼핑루트 같은거 한번쯤 보신적이 있죠?
여기서도 이동루트를 통계낸 자료로 많은사람들이 공감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남자는 머리속에 있는 물건만을 찾아 손에들고 나오고 반면에 여자는 여기저기 둘러보며 여러가지 쇼핑을 하잖아요.
 

근데 요즘에는 이제 새롭게 시도하는 방법이 바로
각 핸드폰이 가지고 있는 고유 코드를 가지고 루트를 탐색한다고 합니다.
핸드폰의 위치가 곧 고객의 위치다 라고 생각을 한 것이죠.

쇼핑몰 쪽에서는 이보다더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없기에 굉장히 좋은 것이겠지만,
동선이 공개되니 손님들 입장에선 프라이버시에 문제가 생길 수 도 있다는점 그리고
해킹을 당할경우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점은 우려되고 있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