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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위상에 비해 허접한 유닛 쓰기엔
구질구질하고 모양빠집니다 '_'
이젠 직접 유닛연구를 해봅시다.
Research(연구) 클릭해 줍시다.
그럼, 이전에 봤었던 이런창이 뜰겁니다.
이번엔 저번이랑 다르게 네모들을 좀 넣어봤습니다 '_'
이전에도 그랬듯,
하나하나 짚어봅시다 ㅇㅇ
각각을 선택할때마다 그림이 위와같이 바뀌구요
선택한것을 연구 할 수 있습니다.
(미국같은경우는 해병대를 육해공군처럼 하나의 군으로 분리 합니다만,)
(슈퍼파워2에는 해병대가 등장하진 않네요)
(슈퍼파워2의 전투환경을 조금은 개선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거는 우리가 투자하는 총 연구예산을 어떤 비율로 나누어 개발하는지 보여줍니다.
(예산창에서 직접 연구예산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직접 조절할 수 있으며, 모든 초록바 길이의 합은 연구예산의 100%가 됩니다.
이 얘깁니다. 4개의 초록바를 다 합했습니다.
똑같죠?
- Technology(기술) : 어느정도까지 개발되었는지 보여줍니다.
- Progress(진행도) : 개발의 진행도를 보여줍니다.
- Financing(예산투입) : 예산을 배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먼저 Technology(기술) 클릭해 보겠습니다.
각 능력당 총 10단계의 레벨로 되어있습니다.
(각 능력이 무슨의미 인지에 대한 설명은 유닛연구 다음글에서 다루겠습니다)
다음은 Progress(진행도)입니다.
다음 레벨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연구가 완성되는지 통계자료가 나옵니다.
연구예산이 높을수록 시간이 적게걸립니다.
다음은 Financing(예산투입)입니다.
위에서 각 군당 정해지는 예산을 쪼개어 어느 능력에 얼만큼씩 예산을 투자하는지 나타냅니다.
빨리 개발하고 싶은것을 빨리 개발할 수 도 있습니다.
(군사 기술을 팔아 돈이나 영토를 얻으려고 이런행동을 하기도합니다)
여기까지 슈퍼파워2의 군사기술 연구환경을 알아봤습니다.
이상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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