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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파워2_[유닛별특징]에선
폭격기는 지상유닛에 강하다와 같은
유닛마다 고정되어있는 특징을 알아봤었습니다.
이번엔 고정되어있지 않은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각 능력의 설명입니다.
먼저 슈퍼파워2에는 두가지 공격특성이 있습니다.
1. Gun(총)
2. Missile(미사일)
Gun과 Missile은 공격하는 방식입니다.
Gun은 로켓 추진제 없이, 처음 폭발하는 화약으로 쭉 날아가는 방식이구요
Missile은 로켓 추진제가 있이 날아가도록 발사하는 방식입니다.
Missile은 유도기능이 있어 비교적 명중률이 높습니다. 또한
사거리도 Gun보다는 비교적 우수한 편입니다.
- 총기 사거리 : 총기 공격의 사거리를 결정합니다.
- 총기 정확도 : 총기 사격시 명중률을 결정합니다.
- 총기 공격력 : 총기 사격명중시 피해정도를 결정합니다.
- 미사일 사거리 : 미사일 공격의 사거리를 결정합니다.
- 미사일 정확도 : 미사일 사격시 명중률을 결정합니다.
- 미사일 공격력 : 미사일 사격명중시 피해정도를 결정합니다.
- 미사일 중량 : 유닛당 실고 다닐 수 있는 미사일의 양을 결정합니다.
(실제 장기전투시 미사일량이 바닥나서 공격을 못하게 설계되어있는건지, 아니면)
(요 수치가 적으면 어떠한 패널티가 붙는 형식인지는 나중에 직접 실험해보겠습니다.)
- 스피드 : 빠르면 빠를수록 유닛이동시간이 줄어들고, 적의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 감지 : 전투시 멀리있는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능력을 결정합니다.
(유닛의 시야능력 or 디텍트능력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방어력 : 공격받는 피해의 양을 줄여줍니다.
- 스텔스 : 레이더 전파를 흡수하여 잘 감지되지 않는 능력을 결정합니다.
이는 유닛의 생존률을 결정합니다.
- 반격력 : 미사일 격추시스템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대 미사일 생존률을 결정합니다.
이상입니다. 으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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