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자원간 상관관계]

잊어버린 과거


슈퍼파워2에서는 자원간의 상관관계가 존재합니다.
다른말로하면, 특정자원을 개발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자원이 개발되어있어야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예를들면 '육류' 제품의 생산량을 플레이어가 임의로 상승시킬때는 '곡물'자원의 수요가 증가하며
이를 충족하지 못할시 '육류'자원의 생산량 혹은 생산증가량의 감소라는 '패널티를'받습니다.
자원간의 상관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  + < ++ < +++

자원명

자원 생산시 수요가 상승하는 자원

곡물

야채와 과일

육류

+ 곡물

유제품

+ 곡물

담배

마약류

전기

화석연료

++ 기계장치

나무와 종이

++ 기계장치

+ 전기

광물

++ 기계장치

철광석과 강철

++ 전기

보석

+ 기계장치

직물

++ 화학용품

+ 전기

플라스틱

+ 전기

화학용품

+ 전기

제약

++ 화학용품

+ 전기

가전, 사무용품

++ 철광석과 강철

+ 전기

차량

+++ 철광석과 강철

++ 플라스틱

+ 전기

기계장치

+++ 철광석과 강철

+ 전기

원자재(농,광산품)

++ 플라스틱

++ 화학용품

+ 직물

+ 전기

사치품

++ 플라스틱

++ 화학용품

+ 직물

+ 전기

건축

+++ 철광석과 강철

++ 나무와 종이

+ 기계장치

공학

보건/복지

++ 제약

소매

+ 매매와 광고

법률

매매와 광고

자기가 어느 자원을 중점적으로 개발하여 수출을 통하여 수입을 올리 것인지 혹은
자급자족을 위해 자원개발을 할 것인지는 플레이어의 몫에 달려있습니다.
수익을 올리기 쉬운 자원을 얻기위해 생산량증가에 노력해야 하는 핵심 자원을 세가지 뽑아보자면
1. 기계장치
2. 전기
3. 철광석과 강철

이 되겠습니다. 위 자원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여
다른자원의 생산에 패널티를 받지 않으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