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지출] - [1](유동지출)

잊어버린 과거


 


슈퍼파워2에서 지출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고정지출 그리고 유동지출.
오늘은 유동지출에 대해 알아봅시다.














노랗게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걷힌 세금으로 예산을 집행함으로써 나라의 유동지출을 총 관리하는 구간입니다.

한글로 바꾸어보면 다음과같습니다.
지출총량
사회(경제)기반시설
정치선전
환경
의료시설
교육
통신
정부예산
국외원조
연구개발
관광업


그리고 아래와같은 막대로 예산을 책정합니다.

                             이곳이 기준입니다.            예산집행 하는데 드는 비용
플레이시 기준자체는 별 의미는 없습니다.
슈퍼파워2 제작자들이 정해놓은, 이정도는 되야지.. 하고 정해놓은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왼쪽으로 치우쳐져있으면 적게투자하는구나 느끼면되고
오른쪽으로 치우쳐져있으면 많이 투자하고 있구나 하고 느끼시면 됩니다.


각각 예산의 대한 투자효과는 표로 작성해봤습니다.

Infra-
structure

 - 자원생산량 상승
 - 군대 이동시간단축
 - 정권지지율 상승

Propaganda

 - 정권지지율 상승
 - 전세계와의 우호도 하락

Environment

 - 환경관련 재해 이벤트 저하
 - 자원생산 촉진

Healthcare

 - 인적자원개발 레벨 상승
 - 국민의 평균 사망률하락
 - 정권지지율 상승

Education

 - 인적자원개발 레벨 상승
 - 서비스부문 자원생산 촉진
 - 정권지지율 상승

Telecom

 - 인적자원개발 레벨 상승
 - 타국 군대에 대한 정보의 정확도 상승

Government

 - 정치부패도 하락

Foreign aid

 - 전세계와 우호도 상승

Research

 - 군사부문 연구개발속도 향상

Tourism

 - 최대치 이하에서 관광수익 증대

여기서 꼭 필요한 예산 일순위는 Infrastructure(사회기반시설) 이구요
나머지는 효과들을 고려하여 개인의 취향에따라 설정해주시면됩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 실제 현실의 북한같은경우는
정치선전 100%
연구개발  80%
기반시설  40%
나머지예산은 10% 이하정도 되지않나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