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가족관계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얼마?

잊어버린 과거

가족관계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얼마?

가족관계증명서가 가끔 필요할 때 가 있어요.
근데 이게 오늘 유효기간이 있다는걸 처음알았네요.
검색 해봐도 막상 제대로 된 답변을 얻기가 어려워서 별거 아니지만 짧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씁니다.

사실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경우는 법적으로 정해놓은 유효기간 같은것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때문에 각 기관마다 자체적으로 정해놓은 유효기간이 있을 뿐입니다.

저같은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에 가족관계증명서를 어제인가 서류로 첨부했어야 했는데
이게 한달이 넘었다고해서 너무 오래되었다고 안받는다네요.
그래서 할수없이 동사무소가서 천원주고 하나 더 받아왔습니다.

근데 저같은 경우는 이랬지만, 보통은 3개월 이내이면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길게는 6개월 이내인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발급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되신다면 서류를 제출해야되는 기관에 직접 전화하여 물어보는게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