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정치적압력]

잊어버린 과거



은근 알거 같으면서도 잘 모르겠는부분이
바로이 정치적 압력입니다.

정치적 압력이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봅시다.


현재 0.0% 이죠??
저의 선택국은 영국입니다.

아래 사진 봅시다.

"Confirm" 누르면 
독일은 선택할 수 있는데 거부를 했구요, 
미국은 선택못하는 입장이니까(당하는 것이므로) 당연히 승인입니다.

플레이어가 상대가 어떻게어떻게 하도록 원하는데, 상대국이 원치않으면
플레이어의 "정치적 압력"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는 자신이 플레이하는 국가의 군사력에 비례하여
"정치적 안정도" 제재 강도가 강해집니다.

영국은 3.6%정도의 압력을 가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어떤 의미의 3.6%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도전과제로 남겨두어 실험해보겠습니다. 무슨의미인지)


그러나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정치적안정도를 더욱 잘 낮출 수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다음 사진 봅시다.


압력받는%는 3.6%를 100% 다 수용한다는 의미 입니다.

압력을 지속적으로 받아서 안정도가 떨어지면
처음엔 괜찮을지 몰라도
여러국가들에게 많이많이 받게되다보면,
무정부 상태로까지 가게되거나
이 수치는 정부지지율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상대의 요청을 들어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간단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슈퍼파워2를 처음 시작하면 2001년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양입니다.
군사력 1등이 미국 2등은 러시아지만 압력량에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슈퍼파워2의 정치적압력은 등수에 의해서가 아닌 전세계와의
군사력차이에 의한 수치인 것입니다.


가장 압력쩌는 미국으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년도는 2030년이구요

먼저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입니다.

정부 안되려고 안감힘을 씁니다.
10.x % 정도되면 어떻게든 올리려구
세금도 줄이고 예산도 다시 잡고 그럽니다.
정치부패도 오르고 수십년이 지나도 나라에 발전은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음은 가자지구(팔레이스타인)입니다.

이스라엘에 밟혀사는 너지만 미안하다, 너만큼 결과 잘나오는곳 없을거같아서 ㅠ

무정부는 안되려고 안감힘을 씁니다 역시..
10.x~ 15% 정도 사이 왔다갔다합니다만,
이미 국가는 망했죠.. 매년 정권 바뀌죠
1인당 국민소득 21달러됐죠,
정권유지하기도 힘들어서 정치부패 신경못쓰죠
돈버는 양이 저정돈데 쓰는돈이 저정도면.. 파산입니다.
완벽한 파산이죠...

이상 미흡하게나마 정치압력편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