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전투] - [3](유닛조합)

잊어버린 과거



저번포스트에선 유닛속도를 알아봤었는데요,
언급은 안드렸지만,
메뉴얼에 나와있는 이론적인 속도와는 차이가 있더군녀.
직접 조사해보고 제대로 알게되어 참 다행입니다.

그럼 요번포스트에선 유닛조합에 관해 이야기 해봅시다.


유닛을 조합하는데, 다음과같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장거리              => 거의 안맞으면서 공격
  [2]. 장거리 + 단거리   => 단거리유닛이 맞아가면서 공격
  [3]. 단거리              => 완전 맞아가면서 공격

기술력이 우세하다면 어떠한 선택을 해도 좋겠지만,
기술력이 상대국보다 떨어진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이 [2]번을 택해야 할 것입니다.


[2]번선택의 이유 :
상대국이 완전 기술력으로 우세하다면,
우리는 기본적으로 맞아가면서 전진해야합니다.
그러나 장거리 유닛은 장갑이 약하므로,
단거리 유닛이 맞아가면서 전진하면,
뒤에 따라가던 장거리 유닛의 사정거리내에 적이 들어오도록 해야합니다.
단, 단거리 유닛층이 두터워야 되겠습니다. 녹으면서 전진할 것이므로...


[1],[3] 선택의 이유 :
기술적으로 우세한 경우로,
[3]번의 경우는 어차피 이길전툰데 빨리끝내자 하는 마음에서 사용하구요.
[1]번의 경우는 최대한 군사비에 손실없이 전투를 하고싶을 때 사용합니다.




(이하 조합들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만들 수 있는 고효율의 조합입니다)
[1]번조합 만들기


(둘다 풀개발 하셨다면 택2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공중이 포함된 지상군과의 싸움의 경우입니다 -> 지vs공)







[2]번조합 만들기





(상대유닛에 공중이 포함된 전투시 지vs공)







[3]번조합 만들기









슈퍼파워2 전투에서 위의 유닛들의 조합이 기본 베이스라고 봅니다.
돈이 된다면 이거저거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만,
최소한, 전투시에 요러한 조합을 유지시켜 준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까집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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