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유닛디자인]

잊어버린 과거



지금까지 연구에 관해서 알아보았구요,
이젠 그 연구한 결과물을 직접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눌러야할 절차는 이렇습니다.




그럼 이런창이 나옵니다.
아래의 탱크를 디자인하는 과정을 보면서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Unit type(유닛종류)를 탱크로 설정했습니다.
그담엔 이름을 정해줍시다.


제맘대로 통큰탱크로 지었습니다.

근데 한글로는 적을 수 없다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이렇게 보입니다ㅜ


그담엔 유닛들의 능력을 결정해줍니다.
파란점이 찍혀있는칸까지만 연구가 개발되었기 때문에
거기까지의 능력의 유닛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고성능의 유닛일수록 비싸기 때문에 능력을 클릭해가면서
가격도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슈퍼파워2_[유닛연구] 2편에서 중점적으로 개발했던,
건데미지 기준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 -> 2단계 비용보다
9 -> 10 비용차이는 감히 비교할 수 없을만큼 차이납니다.
(전투할때도 가격차이와 버금갈 정도로 많은 차이가 납니다)
(생산시 유닛 한개의 가격입니다)

음. 그래서 저는 통큰탱크 능력을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통큰탱크는 결국 내용물 부실한 통만큰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담엔 위에서 말한대로 가격확인 해주시구요

(요 가격은 유닛을 한개 생산할 때의 가격입니다)


그담엔 전투시에 보여지는 유닛 겉모습을 지정해야 합니다.
탱크같은경우는 다음과같이 세부분의 디자인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각 파트당 보이는건 3가지 이지만, 화살표를 누르면 다른디자인도 보입니다.

우리 탱크의 디자인은 이렇게 선택했습니다.

(포신도 조막만한게 확실히 통만 커보입니다)

아, 그런데 요 화면은 어느 방향으로든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담엔 이제 유닛의 색깔을 정해주면 됩니다.

위장 효과를 위한 색깔들입니다.
여럿 주변환경과 관련된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투시에 위장효과가 효과가 있는지는 이후에 직접 실험해보겠습니다)



저는 요런식으로 우리 통큰탱크에게 사막색을 입혀줬습니다.


이런식으로 다 완성되었으면 이제,
완성해줍시다.

이제 슈퍼파워2_[유닛디자인]은 모든게 완성되었습니다.



실제 유닛생산창을 열어 확인하면
다음과같이 우리가 디자인한 유닛을 생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디자인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