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유명한 만년필 브랜드, 간략한 소개

잊어버린 과거

유명한 만년필 브랜드, 간략한 소개


만년필을 구입하는 것은 브랜드의 가치를 구입하는 것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만년필은 브랜드의 이미지가 중요한 제품입니다.

만년필 전문제작 기업은 세어보자면 엄청나게 많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이정도 까지는 보통 한번씩은 들어보지 않았을까 싶은 그런 브랜드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잘 모르기에 간략할 수 밖에 없지요ㅠ



세계 최초의 만년필 WATERMAN(워터맨)

(광고링크 : 대한민국 대표 만년필 전문샵 펜갤러리아 출처의 사진)

1883년 뉴욕의 보험 외판원으로 일했던 Lewis Edson waterman(루이스 에드슨 워터맨)이 세계최초의 만년필을 제작과 함께 만년필의 역사가 시작했습니다.  

현재도 이전과같이 최소 15번 이상의 까다로운 수공작업을 거쳐 만년필을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최고의 품질을 위한 워터맨의 집요한 노력의 결실은 1세기가 넘는 긴 세월이 지나는 동안 명품으로 불리게된 원동력입니다.
현재 공장은 프랑스로 이전하여 프랑스에서 생산을 하고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적 디자인의 만년필로 꼽히는 
찰스턴(링크), 엑스퍼트(링크), 헤미스피어(링크) 로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필기구의 예술품 MONTBLANC(몽블랑)

(광고링크 : 대한민국 대표 만년필 전문샵 펜갤러리아 출처의 사진)

독일 함부르크의 문구점 상인 C.J 휘스, 은행가 C.W 라우젠 그리고 베를린의 기술자 W. 잔보아
이들 셋이서 1906년 함부르크의 만년필 공장을 세우는 것으로 몽블랑은 탄생하게 됩니다.

설립취지는 세계 최고의 만년필을 만들어 내는 것.
몽블랑은 지금도 여전히 그 가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기업의 이름인 몽블랑. 
그 뜻은 알프스 최고봉의 이름과 동일하며 철립취지의 정신을 그대로 이름에 담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몽블랑의 만년필에는 몽블랑 봉우리를 위에서 본 모양인 6각의 흰 별이 있고, 
펜촉에는 4810(M) 라는 몽블랑 봉우리의 해발 고도를 적어 넣음으로써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150여회의 철저한 정교한 생산공정,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태어나는 펜촉 그리고 마이스터의 필기테스트까지 모두 마친 다음에야 제품이 나오는 아주 까다로운 제조공정을 거치어 만년필이 생산됩니다.

국내에서는 마이스터스틱145(링크), 마이스터스틱146(링크)로 유명한 브랜드 입니다.





널리 사랑받는 고급 펜의 대명사 PARKER(파카)

(광고링크 : 대한민국 대표 만년필 전문샵 펜갤러리아 출처의 사진)

교사였으면서 만년필 가게에서 부업을 했던 죠지 파카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좋은 펜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1888년 미국에서 PARKER를 설립하게 됩니다.

파카사는 부단한 노력끝에 파카의 만년필의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영국황실의 전용품 로얄 워런티를 획득하였고
미국에서는 백악관의 공식 펜으로써 파카는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2차 세계대전 종전협정 문서에 사인을 했던 만년필 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역사의 현장에서 파카의 만년필은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파카45(단종되었음)가 유명하며 정전협정의 주인공이었던 듀오폴드(링크)또한 이름이 있고
뉴소네트 시리즈(링크)도 인기가 많습니다.




최신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PELIKAN(펠리칸)

(광고링크 : 대한민국 대표 만년필 전문샵 펜갤러리아 출처의 사진)

화학자였던 Carl Hornemann은 화가를 위한 물감과 미술용품을 제작하기 위해 1838년 펠리칸을 설립하였습니다.
원래 만년필이 주가 아니었지만, 이후 고품질 필기류에 역량을 쏟아부음으로써 만년필계의 리더의 칭호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Souveran 공정 노하우와 Toledo 공정 노하우 등은 펠리칸의
작은 허점도 용납하지 않은 견고함과 중후함 그리고 펠리칸만 만년필만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자루에 3시간 이상의 수작업을 하는 마이스터의 자존심을 담았다는 만년필 toledo(M700(링크), M900(링크))이 유명하고 또한 비교적 저렴한 M200(링크) M150(링크)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필기감이 부드럽고 잉크의 저장용량이 크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기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LAMY(라미)

(광고링크 : 대한민국 대표 만년필 전문샵 펜갤러리아 출처의 사진)

C. 조세프 라미에 의해 1930년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라미의 기업전략은 디자인과 품질 이고 라미의 경영정책의 핵심 기둥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고객지향, 창의성, 협동을 기반으로 두고 있습니다.

연간 600만개 이상의 고급 필기구를 생산하는 규모있는 기업이며 디자인과 품질관리를 위해
오로지 독일에서만 만년필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몽블랑, 워터맨 등의 고전적인 디자인과는 다르게 매우 현대적인 디자인의 고수가 큰 특징이며
이는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을 통해 만년필 대중화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으며 실용성과 경제성을 무기로
만년필은 딱딱한 어른 전용품이라는 편견을 깻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라미의 유명한 만년필 제품으로는 사파리(링크), 조이(박칼린 만년필, 칼리그래피 만년필)(링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