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경제환경]

잊어버린 과거


 



우여곡절끝에, 군사분석을 마치게되어서 지금부턴 경제관련 포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_'

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과같은 창이 뜨는데요,
이 자그마한창은 한 국가의 대표로써 모든 경제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알아봅시다.
요번 포스트에선 각 버튼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위주로 보겠습니다.


[경제모델/자원]

먼저 요렇게 노란박스로 해놓은것은 두개가 서로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More(자세히)" 클릭해보시믄 다음과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한 국가의 자원생산, 자원소비, 수출수입, 잉여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원관리시
기업에 세금을 매기어 국고로 반환하는 방식은 Free Market(자유시장)에 근접하게되고
국가가 직접 관리해 이익을 전량 국고로 반환하는 방식은 State-Controlled(국가통제)에 근접하게됩니다.

 




[경제의 건전함]

이것은 경제가 얼마나 건전한지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만,
그렇게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회(경제)기반시설, 인적자원레벨이 높을수록 금리가 낮을수록 더욱 좋게 나타납니다.

"More(자세히)" 눌러보시면 다음과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개인에게 세금을 얼마나 징수할지, 금리는 어느정도로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여기서는 국가의 예산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부터 수입, 지출, 수지(수입-지출), 사용가능국고량 순입니다.
Balance(수지)는 1년간 얻을 수 있는 예상 국고량이며,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More(자세히)" 를 클릭해보면 다음과같은 창이나옵니다.
여기서는 국가의 수입과 지출을 면밀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거래]

요 버튼은 국가와 국가간의 국가 자원외적으로 거래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거래가능품목으로는 영토, 군사기술, 돈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다음과같은창이나옵니다.


다음포스트부턴 각 항목별로 자세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