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슈퍼파워2_[유닛별특성] - [1](지상유닛)

잊어버린 과거

 



슈퍼파워2에는 현실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유닛종류들이 등장합니다.

각각의 유닛들의 특성에따라 기초능력이 다르기때문에
적의 유닛을 공격하기위해 어떠한 조합을
넣어야 할지는 효율을 위해서라면 매우 중요합니다.
(잘모르기도하고 귀찮기도 해서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도 꽤 있는점이 흠입니다.)



먼저 Infantry(전투병) 입니다.

슈퍼파워2에서 전투병은 걸어다니면서 개개인의 화기로 싸우는 유닛입니다.
상대가 제3세계이고 동맹없고 전투병만(+ 보병전투차)을 가진 국가일때
전투하기 위해 사용하기엔 좋습니다.

슈퍼파워2에서 전투에서 제일 많이 문제가 제기되는 부분입니다.
현실처럼 시가전, 수색작전 혹은 커다란 탱크등이 움직일 수 없는 곳등이 없기때문에
전투병의 역량은 다소 적습니다.



다음은 Infantry vehicles(보병전투차)이다.

전투병에게 화력지원을 위해 디자인된 기관총+방탄유리 등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전투병와 함께 전투시 전투병의 속도와 방어력을 높혀줍니다.
전투병을 상대하는데 강력한 면을 보입니다.
경장갑 차량에 대항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다음유닛은 Air Defence(대공포)입니다.

비행기를 상대하기 위해 로켓이나 미사일등을 쏘는 장갑전투 차량입니다.



이번유닛은 Mobile launcher(다연장로켓발사기)입니다.

장거리 지상 공격을 위해 다연장의 유도탄을 갖춘 장갑전투 차량입니다.



Tank(탱크) 입니다.

직격탄을 날려 상대를 괴멸시키는 장갑전투 차량입니다.
지상유닛에 가장 효과적인 장갑전투 차량입니다.



마지막으로 Artillery gun(야포)입니다.

커다란 곡사포를 가지고있고 장거리 지상유닛을 타격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Infantry vehicles(보병전투차)보다 같거나 약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상공격을 하는 유닛이라고 반드시 지상공격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실험을 해본결과
수적으로 우세하거나 기술적으로 우세할경우
탱크로 헬리콥터등 비행유닛과 대응하여 싸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거리는 허용되어있어야 합니다.
둘다 장거리 유닛인데 바로 붙어있는 상태에서 싸운다면
(AI지능이 부족하여) 전투는 절대 끝나지 않습니다.

(이런상태죠)


ps. 이렇게 말로 추상적으로 정보를 가지고 있더라도 전투를 하는데 있어서
     특별히 불리하거나 답답한점은 없을 것입니다.

     사거리가 긴유닛 짧은유닛, 방어가 약한유닛 강한유닛, 대공 대지 공격중 하나 혹은 둘다
     이렇게 세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입니다.

     혹시 나중에 시간이되면 실험을통해
     각 유닛의 특성을 실험하여 자세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