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셧다운제, 순진한 정부탓?

잊어버린 과거


셧다운제, 순진한 정부탓?


아 한참 시험기간때문에
세상과의 소통이라하면 오로지;;
시간이 잘 가고 있었구나..
하는 시계와의 소통밖에 하지않았기 때문에.
이런게 있었다는 것 자체를 몰랐네요.

벌써 시행이 된지 20일이나 지났다고 하더라구요??
한달 가까이 되었네요''

벌써 뉴스기사까지 나와서
셧다운제를 까대던대..
제의 눈으로 본 셧다운제의 모습은 어떤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취지는 좋다.. 하지만 방법이 좀..

먼저 셧다운제가 무엇이냐구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여성가족부블로그 인걸로 추정되는데요,
그냥 법령의 내용 주욱나열하면 상당히 딱딱할텐데
정리 잘 해놓아서 보기 참 좋았습니다.

셧다운제가 적용되는게임이 있는가하면
안되는 게임도 있습니다.
교육용게임이나 실질적으로 막을 수 없는 온라인게임이 아닌 게임등..

개인정보를 수집하지않는 게임에 관해서도.. 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온라인게임이라 하더라도 셧다운제가 안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다른 이런저런 이유도 있겠지만,
스타크래프트가 요거에도 살짝 걸려서 허용되지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메일 그거.. 인증도 안하는데 개인정보 수집이라고하긴 좀 애매한 부분이 있죠.
당신의 애매한 키보드.. 이제 이 키보드가 답입니다[바로가기]


그치만 다 보고나니 이런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의도는 좋았으나, 방법이 좀...'

법령으로 구속한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마 취지는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완전한 '해결'을 바라고 이 규칙을 만든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규제방법이..

인터넷게임제공자는 오전0시(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16세미만 청소년에게 인터넷 게임을 제공하여선 아니됨.. 을 시행하는 겁니다.
그 방법의 절차로는..
1. 0시가 되면 모든 16세 이하의 청소년의 인터넷게임이용 중단
2. 그리고 이때부터 이들에 대하여 신규접속을 차단함.


인데.. 사실 보자마자 생각드는건 솔직히 대부분의 청소년이라면
'어떻게 하면 빠져나갈까..' 아닐까 싶습니다.
규칙에 위배되지않게 이용하거나 적용되지 않는 게임을 하거나..
두가지중 하나로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당장 생각해낸 방법으론..
1번과 2번 사이에 제가아는 컴퓨터구조상..
분명히 0.1초라도 시간적 여유가 생깁니다.. 이 때를 노려
무한로그인을 통해 2번이 시행되기이전 접속을 하는방법이 있겠네요....
어때요 말은 참 쉽죠?(사람이 관리한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죠?)
이보다 더 교묘하게 좌식의자를 푹신하게 만들 순 없다!![구경하기]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