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LINC 사업은 대학공부와 취업을 하나로 연계해주는 산학협력을 육성하기위한 정부 사업입니다.

청년취업이 심해지기전에 손을 쓰는 것이죠.

 

산학협력이란 대학공부와 실무에서의 사용되는 지식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그 방향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대학들이 산학협력 제도를 키우기 시작했고,

실제로 산학협력이 잘된 대학은 높은 정규직 취업률등 점점 그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지요.

 

평가방법은 1단계에서 포뮬러 평가를 2단계에서 사업계획평가+산업체 만족도 평가를 했습니다.

기술혁신형 14개교와 현장밀착형 37개교로 총 51개 대학교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지방보다는 수도권(서울+경인)에 유수의 대학이 몰려있는 경향이 있어 수도권쪽에서 더 경쟁이 치열했다 합니다.

 

아래는 LINC 사업 최종 선정 대학교 명단.

연세대 고려대는 2차에서 아얘 손을 뗏다고 하던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연세대 같은경우는 원주캠퍼스가 선정이 되어서 캠퍼스의 균형발전을 꾀하고 있구나 생각이 드는데

고려대는 아얘 신경을 안쓴건지 잘 모르겠네요.

 

 

 

한양대 같은경우도 에리카 캠퍼스는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등 특색있게 본교와는 다른 느낌으로 컨셉을 잡아서

한양대 본교는 신청을 안한 것 같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와 한국산업기술대는 산업대에서 일반대로 바뀐 대학이고,

산학협력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항상 4년제 정규직 취업률 해당학교의 군(졸업자 수에따른 군의 구분이 있음)에서

부동의 1위를 하는 대학들이죠.

 

이들 대학의 공통적이라면 그럴 수 있는 특징은. 바로 '공과대학' 중심의 발전이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기술교육대 같은 아얘 90%이상 공과대학밖에 없는 대학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주로 먹여살리는게 이공과대학 학생들인데 이런 지원 사업이 많아지고

이공계에 대한 인식의 재고가 지속되어 대한민국이 더 많이 발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소재) 대학교 목록 보기-> (링크)

LINC사업주도 교육과학기술부 가기 ->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