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에디슨 업적]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하지 않았다!

잊어버린 과거

에디슨 발명품중에 전구라는 대표적인 발명품으로 알고있는 전구

하지만 이 전구는 사실 유명해졌기로는 에디슨이 최고인 것 처럼

그리고 에디슨이 처음부터 끝까지 에디슨이 다 만든 것 처럼

뭐 1000번의 실수를 딧고 일어선 성공등 명언까지 생길정도인;;

애디슨의 발명품중의 전구는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러나 사실은 전구는 에디슨의 발명품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전구는 에디슨의 발명품이 아니다

아무래도 전구발명에 관한 에디슨 이야기는, 에디슨이 워낙 유명한 과학자 이기도하고 또 팬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에디슨이 직접 말할리는없고.. 뉴스기사가 제목으로 낚시를 걸듯, 잘못 알려지고 있는듯 합니다.



사실 전구 발명과 관련된 과학기술사의 기록에서 보자면, 1809년 험프리 데이비가 전구를 처음 발명한걸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때는 그러나 전구가 켜져있는 길이도 길지 못하고, 밝기도 촛불수준이어서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후 위렌들라, 로버트 그로브, 하인리히 괴벨등에 의해 수십년간 전구의 업그레이드의 업그레이드가 거듭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에디슨이 시간도길고 밝기도 밝은전구로 어느정도 마무리 업그레이드를하자 모든 이목이 집중되었던 것이죠. 그러나 현재는 다른 과학자에 의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전구가 쓰이고 있습니다.


에디슨은 단순히 이전에 과학자들이 토대를 잘 쌓아둔것을 이용했을 뿐이고, 전구의 업그레이드 작업의 중간에 껴있는 단순히 한 과학자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역사상의 유명인과 실제 개발자가 다른 경우는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실제 개발자 입장에선 가슴을 치고 통곡할 노릇이지만, 아직까지 수정이 잘 되고있지않은것만 보아도 역사가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구나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