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총알을 피하는법이 있을까??

잊어버린 과거

오락실에서 문득 타임크라이시스를 하다가 생각해봤습니다.

발판을 누르면 자신이 노출됨과 동시에 적과 싸울 수 있고

누르던 발판을 떼면 숨음으로써 총알을 안맞게되죠

어떨 때는 나오는순간 총알을 맞아서 데미지를 받기도하고

어떤때는 계속 나와있어도 안맞기도합니다.

실제 전투중인 군인이라면 이런문제가 더욱 피부에 와닿겠네요;; 죽긴 싫을테니까요


위험요소

위험요소는 딱 한가지입니다. 언제 자기한테 총알이 날아올지 모른다는점이죠. 타임크라이시스같은경우는 이제 발판을 누를 때, 나오는순간 운이좋으면 안맞고 운이나쁘면 맞고 그런식이죠.


그치만 어차피 다같이 적용되는 이같은 상황에서도 어떤 사람들은 처음해보더라도 타인보다 오래 플레이 한다는 점입니다. 조준은 제대로 하고 쏘는건지조차 모르겠을정도로 대충쏘는사람들도 뭔가 되는사람은 되더라구요.



총알을 피하는법

음 이전에 무릎팍도사에 김연아양이 나왔을 때 이런 질문을 받았었죠.

'공중 3회전은 어떻게 하는겁니까?'

김연아의 대답은 '모른다' 였습니다. 연습하다보니 되니까 하는거지 머리로 이해하면서 하는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총알을 피하기위해선 이러한 숙련된 감각이 필요합니다. 언제 쏘고 언제 숨을지 말이죠. 언제나 같은방향으로 총알이 날아오지 않는이상 우리가 모르는 이러한 특별한 감각에 의지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감각으로는 히틀러일화도 있죠. 1차대전당시 참전했던 해틀러는 어떤 참호에 있었는데, 문득 참호에 있던 히틀러가 그 자리를 떠나야될거같은 느낌을 받아 떠났더니 떠나자마자 거기에 포탄이 떨어졌다는 이야기 말입니다.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죠. 단순히 운 이라고만 보기엔 뭔가 부족합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특별한 감각을 믿으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