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고양이는 쥐가 주식일까???

잊어버린 과거

요새는 고양이를 펫으로 키우는 가정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는 특히 캔에 들어있는 고양이 사료를 매우 싫어하는데요,

냄새가 매우 지독하죠;; 뭐 그런걸 어케먹고 사는지 참;;

어찌되었든 고양이가 쥐를 잡는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톰과제리는 그 점을 참 재밌게 만들어 애니메이션화에 성공했죠.

언제나 제리를 잡으려는 톰은 번번히 당하기만 하는게 그 포인트인데요.

그럼 정말 고양이는 쥐를 잡고싶어할까요?? 잡고나서 잡아먹기도 할까요??


고양이의 주식

고양이의 주식은 딱히 뭐다 라고 정할 수는 없습니다. 사료만 먹고 사는 고양이도 있고 생선만 먹고 사는 고양이도 있기 때문이죠. 다만, 어떤 물질이 들어있는 음식이 주식이다 라고는 할 수 있습니다.



그 물질은 바로 비타민 타우린입니다. 타우린이 들어간 물질을 고양이는 주식으로 삼게되어있습니다. 고양이가 즐겨먹는 생선, 오징어 에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고양이 사료에도 물론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이 필요한 이유는 고양이의 시력 때문입니다. 고양이의 망막은 이 타우린이란 비타민의 공급에의해 원활하게 유지되는데, 이 비타민이 부족하게되면 망막이 점점 퇴화되어 시력을 잃게됩니다. 시력이 퇴화되면 고양이 특유의 밤 생활?을 못하게되고 이는 곳 심적인 질병등에 영향을 줄 수 도 있습니다.


쥐를 잡는이유는 따로있습니다. 쥐에 타우린이 풍부해서 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고양이는 작고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에 굉장히 관심이 많습니다. 때문에 쥐를 잡는건 먹기위해가 아니라 단순히 자신의 관심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잡는 것입니다. 고양이가 쥐를 먹는경우는 굉장히 드물다고 하네요. 쥐보다 맛있는게 있을경우 쥐를 먹진않고, 보통 가지고놀다가 쥐가 죽는경우는 많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