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대머리]대머리는 비듬이 없다??

잊어버린 과거

정말 대머리는 비듬이 없을까요?

비듬이라는건 살다보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 비듬에 관한 짤막한 정보와 함께

대머리는 비듬이 있을까 하는 이야기도

함께 해보는걸로 하겠습니다.






비듬은 어떻게 생기나요, 그렇다면 대머리는??

몸 내부의 장기는 상처가 나면 알아서 치료가 되는걸로 알려져 있으나, 피부에 관하여는 그렇지 못합니다. 때문에 상처가 나면, 새로운 피부가 자라나서 그 자리를 매꾸기전까지는 상처가 남게 되는 것이지요. 이는 온몸에 다 적용됩니다. 흔히 귀지라고 불리는 것도 바로 오래된 피부조각일 뿐이고, 혓바닥이 하얘지는것도 오래된 혀의 외곽층의 살이 최 외곽층으로 밀려나서 죽은 피부가되는 것입니다.



비듬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래된 피부가 밀려나서 최외곽층의 몇겹의 피부가 밖으로 밀려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비듬은 머리카락이 왕성한 곳에서 나는 죽은피부이기 때문에, 다른곳의 피부와는달리 머리기름이 묻는다거나, 공기중의 먼지가 달라붙는다거나 하는 등으로인해 뭉쳐진다거나 딱딱해지는등의 비듬의 성질을 가지게 됩니다..


제가알기론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이 비듬이 더 심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낡은 피부는 머리를 감는등으로 세척을 하면 금방나아지지만, 머리기름이 더해져 더욱 강해진 비듬의 경우 세척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머리기름은 남성에게 더 많이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와같이 설명을 해드렸으니 말 안해도 대머리는 어떨지 감이 오시지 않나요??
대머리도 물론 비듬이 납니다. 특히 남자 대머리이신분이 더 많이 생기겠죠. 그러나 머리카락이없어 살색으로 보이게 되므로 비듬인지 구별이 되지않는경우가 많고, 바람등에 날아가버리는경우도 많아서 보통 잘 눈치를 못채는게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