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오인용(5P), 그들이 살아난다

잊어버린 과거

요새는 플래시애니메이션을 위주로 돈을 벌어먹는사람이 많이 줄었지만,

이전에는 엄청많았죠....

뭐 잘된다! 하면 우르르르 다 따라하잖아요.

흔히 마케팅공부를 수박겉핥기식으로도 했다면 흔히 블루오션이 레드오션이 된다 라고 표현하죠.

이때가 90년도 후반에서 2000년도 초반까지 플레시애니메이션이 유행했던 것 같습니다.

이게 작품이냐 할 정도로 별 이상한것도 많이 나오고 그랬는데,

지금까지 살아남은 팀중 하나가 바로 이 오인용(5p)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그들의 전성기

이들은 사실 그리 좋은대학을 나온 것도 아니고 가진거라곤 단지 플래시 다루는 능력과 애니메이션 지식 뿐입니다. 단지 다른팀과 다른점이 있다면, 플레시계 최초로 플래시에 욕을넣어 유쾌하게 만들었다는점?? 덕분에 욕을 엄청 얻어먹었다고 하죠. 이상한짓한다고..


대표작으로는 중년탐정김정일, 연예인지옥, 돼지 등이 있죠. 지금은 연재를 한지 벌써 못해도 3년 4년이나 됩니다. 그동안에 뭐했냐니까 교육용 플래시를 만들었다고하네요( = 라디오극장 참조내용). 또다른 연재를 위해서 돈이 필요했기 때문에;;  3년간의 공백이 이런 이야기로 마무리되자 참 허탈하더군요 차라리 사이트에 구글광고라도 하나 심었으면 한달에 수백은 벌거같든데..

 

뭐, 나름대로의 이유야 있겠습니다. 그치만 지금은 또다른 도약을 하고있다는 소식이 있네요. 바로 중년탐정김정일이 드라마화 된다는 사실... LOB게임에 뭐 연재한다고도 하는데 안들가봐서 모르겠고.. 오인용 당사자들도 자기홈피에 활동안알리는거보면 밝히고싶지도 그닥 인것 같고.. 이런건 증거자료로 자꾸 홈피에 남겨놔야 나중에 좋을텐데....


머 암튼 지금이야 그 때의 유쾌한 탐정이 드라마로 돌아온다니까 기대가 됩니다. 아마 욕이 많아서 어떻게 처리될지는 모르겠네요. 19금해놓고 막 나왔으면 좋겠다만;; MBC 후원인걸로 알고있어서 망할 걱정은 없다고 합니다. 지상파로는 힘들다는거보니 텔레비전으로는 못나온다는 얘기 같네요.



암튼, 이제서야 서서히 꽃을 피기시작하는 오인용 여러분, 앞으로의 미래를 기대하겠습니다.
오인용 홈피 -> http://5p.oliv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