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물을 많이먹는게 건강에 좋다던데... 진짜?

잊어버린 과거

물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혈액의 대부분이 물로 이루어져있음을 말할 것도없고,

심지어 근육의 70% 정도는 물로 이루어져 있고 뼈도 20%가량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 에서도 성인은 하루 1.6L (8잔)의 물을 마셔야한다는데

물을 마시는것에 대한 의미를 두기도 합니다.



정말 그만큼 마셔야 되나요??

그치만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조차 이것을 단지 권장 수치로만 내놓았을 뿐 실제로 그만큼을 물로 마셔야 한다는 의미로 내놓은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보통 1L 내외로 음식이나 과일등에서 섭취하는 양도 있구요.


실제로 펜실베니아대학 연구팀에서 연구한 물에대한 논문을 쓴 내용을보면, 물을 마실수록 건강해지기때문에 많이마셔야 좋다는 과학적 '증거'를 그 어느곳에서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흔히 잘못알려져있는 지방분해, 독소배출,두통완화 등이 이에 해당하죠.

결국 각종 그럴싸한 과학적 '추측'만이 난무할 뿐 그 어떤 '증거'나 확실한 효능같은건 기대할 수 없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그리고 절대 다량의 물을 마시지 않아야 될 사람도 있습니다. 심장병,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 해당하는데요, 물을마셔 체내로 들어가면 피와 섞이게 되는데 이 때 체내의 정상적인 기능등을 제대로 하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등산하면서 물을 마시지 말라는 것과 같죠.


때문에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인 목마름이 없는 이상 물을 따로 마셔야될 명확한 이유는없으며, 다만 갈증을 잘 느끼지 못하는 어린이나 노인의경우엔 하루에 의도적으로 한두컵씩 챙겨 마셔주면 수분보충에 도움이 된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