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선물 트레이더

[안주종류]맥주안주, 소주안주에 적절한 안주는??

잊어버린 과거

가끔 뉴스나 다큐등에서

술과 안주에 관하여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궁합이란게 존재하는건지,

궁금해서 알아봤는데요,

일단 들어보시죠..







안주에는 정해진 술이 있는것이 사실일까?

어떤 안주가 특정술에 가장 궁합이 맞는다고 이야기하면서 그 근거로 '특정' 영양소와의 조화를 함께 이야기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음식의 전체영양소에 대한 조사가 아닌 특정 영양에 관한 조사이므로 상당히 편협한 시각으로만 그 궁합을 판별해 버리는 이상한 사태가 발생합니다. 결국 말은 하기 나름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가지 예시로 삼겹살과 소주를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삼겹살과 소주는 영양적으로는 매우 궁합이 안좋은걸로 알려져있죠. 왜냐면 삼겹살의 많은지방이 소주의 알콜과 합성되어 곧바로 살이찌게 된다고 하는 것인데.. 이는 단순히 '지방'에 초점을 맞춘 편협한 시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방이외의 삼겹살의 다른 영양을 살펴볼까요?? 삼겹살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철이 다량함유되어있고, 비타민 B1이 소고기에 10배이상에 해당하는 양이 들어있고, 중금속해독, 피부미용등에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 B1에 초점을 맞춘다면?? 다음과같이 되겠죠.


아무 영양없는 소주에 자칫 다른안주와 같이먹으면 영향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지만, 평소 섭취하기 쉽지않은, 시력회복에 좋은 비타민B1과 한국인이 간과하기 쉬운 영양인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삼겹살과 함께라면 영향불균형 걱정없는 최고의 조합이 될 것입니다.

이는 절대 틀린말이 아니며.. 단지 초점을 어디에 맞추는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짐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무슨 과일안주를 추천하느니.. 맥주엔 오징어가 좋다느니.. 다 그냥 어떤 영양에 초점을 맞추는가에 따라 결국엔 말 하기 나름입니다.


때문에, 단순히 속이 나빠지지않을 정도의 어울리는 안주가 제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주에 과자안주?? 속버리기 쉽습니다.
맥주에 삼계탕?? 배불러 죽습니다;;
대표적인 궁합좋은 안주로는 치킨과 맥주나 소주와 삽겹살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속이 나빠지지않아지는것은물론 기분까지 좋아진다면 더할나위없는 적절한 안주의 자격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