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형은 중독이라고하죠.

저는 아직 안해봐서 모릅니다만, 이 증상에 대해서는 들어본바가 있습니다.

이는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앓고있는 질환이기도 하구요.

단순히 '중독' 이라고 표현하기엔 도가 지나친 경우를 일컽기도 하는 이 질환

어떤 질환인지, 혹은

혹시라도 내가 이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질환, BDD증후군!

먼저 BDD(Body Dysmorphic Disorder)의 뜻은 그대로 해석하면 신체이형장애로 말이 어렵습니다;; 쉽게말하면 '지나친 외모컴플렉스'가 이에 상응하는 단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BDD증후군을 가진사람의 특징은 자신의 외모에 절대로 만족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무리 원하는대로 성형을 하고하고 또해도 점점 완벽해 진다고 느끼긴 커녕 점점 외모상의 단점들을 더 잘 발견하게되고 이로인해 점점 마음이 황폐화되어 심하면 거울로 자신모습을 보는것에 대한 거부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성형수술중에서도 특히 '코'에 관련된 성형수술일 경우 이들중 35%에 달하는 사람들이 이 BDD증후군을 앓고있다는 벨기에 루벤대학의 연구팀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코가 얼굴부위중에 중요한 위치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도 되겠지만, 이들 대부분은 코에 아무 이상이 없는 정상임에도 단순 미용만을 위해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DD증후군이 나쁜이유는, 대인관계를 원활하게 하지못하게하며, 심리적으로 위축이되는등 삶의질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이 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부를 얻으면 얻을수록 마음은 가난해지듯, 성형을 하면할수록 마음이 황폐해지는, 위험한 정신질환인 BDD증후군. 해당되는 것 같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